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한주요리제과커피직업전문학교 업무협약 체결청년창업! 기술과 인성 그리고 비즈니스교육까지 논스톱 교육협약

 한주요리제과커피직업전문학교(대표, 이상미)는 오늘 28일 나무미래자유인문학교(교장, 고기봉)와 풀시드비즈협동조합, 석세스미래전략포럼(대표, 안현모)과 함께 인성교육 및 창업교육, 비즈니스교육 지원에 관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청년들이 창업을 할 경우 전문화된 기술교육과 서비스 및 사업에 대한 바른 인성과 소통기법을 익히도록 훈련받을 수 있게 되었다.

창업 시작 전, 현실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해 먼저 기술의 방향성을 수립하고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분석함으로써 성공적인 청년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통계청 발표 자료 ‘2015년 기준 기업생멸행정통계’에 따르면, 30세 미만 창업가의 5년 생존율은 15.9%, 30대 창업가는 25.2%에 그쳐 준비되지 않은 창업은 실패율이 매우 높아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준비된 교육이 절실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협약은 넓게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청년들이 올바른 인성 교육과 창업 교육, 비즈니스 교육으로 안정적이고 올바른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한주요리제과커피직업전문학교'와 ‘나무미래자유인문학교', '풀시드비즈협동조합','석세스미래전략포럼'은 각 사가 가지고 있는 전문 비즈니스모델교육의 교류 및 비즈니스 업무, 창업가로서 갖추어야 할 교육역량을  겸비함에 있어서 효과적인 창업교육을 위하여 상호협력관계를 갖기 위해 동시에 협약을 맺었다.

김은실  tnlf750@naver.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지혜의샘 2018-03-30 22:31:43

    지역사회와 청년들을 일깨워 아름다운 일들이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