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한국자활기업협회 창립총회한국자활기업협회

2018년 3월 10일 오후3시 부터 서울 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한국자활기업 창립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각 지역 자활 기업을 상징히는 깃발 입장식을 시작으로 개회선언에 이어 경과보고 감사패와 공로패증정, 한국자활기업협회장 오인숙씨의 환영사 환국자활센터 협회장 박준홍씨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시간 동안에 각처 유명 인사들의 축사와 축전이 이어졌다.

또한 행사 중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젊은 청년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흥겨운 리듬과 멋진 덴스는 원거리에서 달려와 피로에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 충분했다. 행사의 대미는 자활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100인의 합창으로 마무리되었다.

한국자활기업협회는 자활기업의 목소리를 내고자 5년 동안 각 지역별로 자활기업협회를 조직해왔으며, 2011년 경기에서 시작하여 2015년 인천, 대구, 제주, 2016년 서울, 부산, 강원, 전북, 2017년 광주, 대전, 충북, 2018년 충남까지 전국 각처에서 우후죽순 처럼 창립을 하기에 이르렀다. 

앞으로 전국자활기업을 모아 힘을 만들고, 힌국 자활기업협회의 목소리를 자활사업과 사회적 경제 전반까지 넓히고자하며, 자활기업이 가난한 이들의 자존심이자 희망이고, 사람중심 사회적경제의 시작이자 건강한 미래임을 당당하게 외칠 수 있는 초석을 한국자활기업협회를 통해 만들고자한다.

이호근  hogeun0402@ naver. 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