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나눔 청소년
어린이 도시농부서울시, 유치원, 초등학생 단체 2,400명 대상 모종심고 수확하기, 제철농산물 시식 등 교육진행

서울시에서는 농촌생활을 경험하기 힘든 도시 아이들에게 농작물 수확과 약용식물 관찰 등의 친환경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상추·토마토·허브·감자 등 농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영농체험프로그램, 벼 , 약용식물 등 작물에 대한 이야기 듣고 관찰하는 프로그램, 제철 친환경농산물을 시식해 보는 녹색식생활체험프로그램, 식물터널, 수생식물원, 야생화원 등에서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친환경농업체험교육」은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유치원, 초․중등 학생단체 2,400명을 대상으로 총 60회(1회 40명) 운영하며, 3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7일(화)부터 6월 28일(목)까지 매주 화∼목요일 강동구 상일동 소재의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2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단체신청만 가능하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만큼 전년도 교육프로그램을 참여한 4,6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8%로 매우 높았고,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권혁현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경험하기 힘든 농촌의 친환경농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친환경 농작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3월 16일(금)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신청한 후 참여신청서를 전자메일(sonhj7979@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참여신청서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02-6959-9363)으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농업기술센터

차재만  cjm716@sns365.org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